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친환경 수소차 보급 확대 지원…1대당 3450만원
상태바
대전시, 친환경 수소차 보급 확대 지원…1대당 3450만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3.02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차 323대, 교통분야 대기환경 개선

대전시가 교통분야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친환경 수소차 323대를 보급한다.

친환경 수소차 구매를 원하는 시민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2일부터 현대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수소차 구매 지원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수소차 보조금은 대전시가 1200만 원을 지원해 국비 2250만 원을 포함한 총 345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공고일 기준 전일부터 대전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 또는 법인(단체)이면 가능하다. 개인은 1세대, 법인 1업체당 수소차 한 대 만 신청 할 수 있다.

차량 구입 후 2년간 의무적으로 대전시 내에서 차량등록지를 유지, 타 시도로 이사나 전출 계획이 있는 경우 신청을 해서는 안 된다.

올해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최초 구매자, 노후경유차 폐차지원 대상, 수소충전소 구축예정부지 인근 주민 등에게 대전시 수소차 보급 지원 물량의 20%를 우선 배정해 지원한다.

보급방식은 출고・등록순으로 2개월 이내에 차량출고 되지 않을 경우 환경부 지침에 따라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을 취소해야 하므로 차량 출고․등록이 가능한 순서대로 공급한다.

현대자동차 각 영업점을 통해 수소차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 뒤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대전시는 수소차 보급 확대에 따라 수소차를 이용하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예산을 확보해 수소충전인프라 확충에 전념한다.

수소 안전성을 사전에 홍보하는 등 주민 수용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면서 2021년까지 총 5곳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한다.

한편 지난 5월 20일부터 본격 운영된 학하수소충전소를 시작으로 동구 대성동에 구축 중인 민간 수소충전소도 올 상반기에 운영될 전망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