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코로나19 대구경북 지원에 힘 더할 것
상태바
목포시, 코로나19 대구경북 지원에 힘 더할 것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0.03.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시가 지역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에 총력 대응하는 한편, 최악의 어려움에 처한 대구경북 지역 지원에 힘을 더한다.

김종식 시장은 최근 시청에서 목포시의회, 관내 교육기관 및 의료인, 각급 사회단체 대표, 이로동 주민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이와 같이 뜻을 모았다.

특히, 정부와 전남도의 방침에 따라 향후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경증환자를 목포시의료원에 수용하게 될 경우에 대비해 지역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했다. 환자 이송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현지 상황에 맞춰 조정된다.

현재 목포시의료원은 코로나19 확진환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병상 등 치료시설 준비를 마친 상태로, 목포시민 환자를 우선적으로 수용한다는 원칙아래 상황에 따라 인근 서남권 지역 환자 및 대구경북 환자 이송 요청이 있을 경우 수용 등에 대비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국가적 재난 수준에 이른 지금의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서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은 당연하며, 지역을 떠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목포다움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만약 환자가 올 경우 주변 학교 학생 및 주민 안전, 주민 불안감 해소, 지역상권 영향 최소화, 의료원 의료진 안전대책 및 경제적 손실보존 방안 등의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또,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방역을 더 많이 하고,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예방 홍보와 가짜뉴스 차단에도 적극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의료원 주변을 비롯해 목포 전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의료진 안전장비 확보, 환자 후송 시 이동 동선 최소화, 환자 외부 차단 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 유달경기장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설치, 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돌봄, 학원 휴원 유도, 청소년이 많이 가는 pc방 시설 관리, 지역상권 회복위한 지원, 코로나19 관련 상황발생시 신속한 전파 등도 강화하기로 했다.

김종식 시장은“대구경북은 병상이 없어 자가격리중에 사망하는 사람이 발생할 정도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목포는 언제나 옳은 일에 그리고 해야 하는 일에는 주저함이 없었다.”며“물론 우리 목포시민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과도하다고 할 정도로 철저한 방역과 외부 차단을 통해 우리 지역에 그 어떤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시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지정된 목포시의료원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을 대비해 지난 달 28일까지 입원환자 전원조치를 완료하고, 치료시설을 준비해왔다.

 

[전국매일신문]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