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일본뇌염모기 경기지역 상륙..도민들 건가유의 당부
상태바
경기도,일본뇌염모기 경기지역 상륙..도민들 건가유의 당부
  • 한영민기자
  • 승인 2015.08.1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확인돼 경기도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일본뇌염 유행예측 조사 결과, 8월 첫 주에 채집된 모기 가운데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확인했다며 13일 도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연구원은 지난 4월부터 매주 2회 일본뇌염 매개 모기 도내 출현과 발생비율을 파악하기 위한 모기 밀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일본뇌염 매개모기는 지난 4월 7일 광주광역시 지역에서 최초로 확인됐으며, 이후 서서히 북상했다. 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에는 올해와 비슷한 7월 마지막 주에 경기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확인됐다.

 

일본뇌염바이러스는 주로 돼지에서 증식된 후 작은빨간집모기에 의해 사람에게 전파돼 급성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사람 사이에 직접 전파되지는 않는다. 일본뇌염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도 95%는 증상이 없으나, 일단 질병으로 진행되면 사망률이 30%에 달하고, 생존자의 3분의 1 이상에서 국소 신경장애, 운동장애 등 신경계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높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그동안 사라졌던 일본뇌염환자가 최근 발생하기 시작해 지난해에는 전국에서 26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경기도 환자는 8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