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15·16 양일간 한국관광협동조합 대표단 팸투어 실시
상태바
진주시 15·16 양일간 한국관광협동조합 대표단 팸투어 실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4.10.16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지난 15일, 16일 양일간에 걸쳐 수도권 지역의 여행업 대표자들로 구성된 한국관광협동조합 대표단을 초청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한국관광협동조합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관광업체 대표자 15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의 주요 관광지와 관광상품을 개발 홍보하고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자체와의 MOU 체결을 통한 관광 활성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팸투어는 첫째 날 우리나라 최고 부자의 기(氣)가 흐르는 지수 승산마을의 LG, GS 그룹의 창업주 생가를 방문하고 임진왜란 당시 3,800명의 군사로 3만명의 왜군을 격멸시킨 진주대첩의 역사적 현장인 진주성을 탐방한 후,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에서 진주관광과 진주남강유등축제 동영상을 통해 진주를 알리고 수도권 관광객이 진주를 찾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대표단의 구상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또한 둘째 날에는 진양호 호반의 물안개를 감상하고 양마산 편백숲을 산책한 후 진주전통소싸움경기장을 둘러보고 진주 남강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진주레일바이크를 체험에 이어 우리나라 유일의 청동기 시대 전문박물관인 청동기 문화박물관을 탐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15일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 전영경 부시장은 진주시의 축제와 한국관광 100선중 1위를 차지한 진주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수도권 지역의 여행업 대표자들에게 진주가 경남의 중심이 되는 관광상품 개발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