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한류·패션·문화·나눔이 공존하는 '강남의 10월'
상태바
[축제] 한류·패션·문화·나눔이 공존하는 '강남의 10월'
  • 박창복기자
  • 승인 2014.09.26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지금 축제]

‘2014 강남 페스티벌’

‘세계 속의 으뜸 강남’ 건설에 온갖 정성을 쏟고 있는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이 10월, 한류와 패션·문화축제와 나눔이 함께하는 국제적인 축제를 마련했다.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삼성동 영동대로 일대를 중심으로 ‘2014 강남 페스티벌’을 연다. 매년 10월 초에 열리는 ‘강남 페스티벌’은 ▲패션페스티벌 ▲국제평화 마라톤대회 ▲K-POP 페스티벌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강남구의 대표 축제로, 올해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자는 의미로 ‘공감’을 주제로, ‘가을, 강남에 빠지다(Fall In Gangnam)’라는 슬로건 아래 강남의 앞선 스타일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강남의 명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와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강남 그랜드세일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는 ‘강남 페스티벌’에 흠뻑 빠져 보자. 

●패션을 품은 강남, S.H.O.W를 하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강남 패션페스티벌’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열린다. 첫째 날에는 개막식과 더불어 1·2차 예선을 거친 20팀이 참여하는 ‘신진 디자이너 콘테스트’가 진행되고 둘째 날은 ‘가로수길’의 편집 숍과 국내 디자이너가 함께 만드는 ‘트렌드패션쇼’와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디자이너인 ‘장광효의 패션쇼’가 펼쳐진다. 이어 마지막 날에는 중국 패션을 대표하는 3대 도시인 북경·상해·홍콩의 톱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국제 패션쇼’와 ‘구민모델 패션쇼’가 진행돼 세계의 다양한 의상에서부터 생활 패션까지 엿볼 수 있다. 아울러 패션페스티벌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8시까지는 ‘패션마켓’, ‘F&B 팝업스토어’ 등의 크고 작은 부대행사와 함께 ‘게릴라 패션쇼’, 고태용 디자이너의 ‘패션토크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도 이어진다. 또한 ‘포스터 공유하기’, ‘댓글달기’, ‘축제 현장 사진 올리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나눔으로 함께 달리자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고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제12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내달 3일 오전 8시부터 한국전력 앞 영동대로에서 펼쳐진다. 마라톤 동호인, 주한 미8군, 각국 주한외교관 및 주재원 등을 포함한 구민 약 1만 5000여 명이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단축코스, 5km 건강 달리기로 나눠 참가한다. 협력프로그램으로 ‘2014 K-POP 커버댄스페스티벌’ 결선이 12시부터 마라톤대회 시상 무대에서 펼쳐지는데 10개국 70여 명 본선 진출자가 겨루는 본 무대는 그동안 ‘보는 K-POP’에서 ‘함께하는 K-POP’으로 진화된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눈길을 끈다. 한편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유니세프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과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 국제평화를 기원함은 물론 세계적인 도시 강남의 위상을 드높일 전망이다. 

●명품음식 맛 보세요 

구는 강남의 명품 음식 9가지를 3000원의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를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전력 서문 앞에서 개최한다. 강남구와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남구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스파게티), 노보텔앰베서더(수제핫도그), 리츠칼튼(수제버거), 배나무골(오리훈제), 부에노스아이레스(엠빠나다), 대한제과협회 강남서초지회(빵, 커피), 삼원가든(불고기), 에도긴(초밥), 연경(탕수육) 등 다양한 업소가 참여한다. 

●JYJ와 함께 즐기자 

내달 5일 저녁 7시 강남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K-POP 페스티벌’은 국내·외 한류 팬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련되는 무대로 JYJ 단독 콘서트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삼성동 한국전력 앞 영동대로의 7차선을 막고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며 여느 거리 공연과 비교가 되지 않는 스케일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 관광객을 위한 특별 존이 마련되고 JYJ가 한류의 세계화를 위해 출연료 없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할 뿐 만 아니라 기념품 등의 판매 수익금을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더 의미가 크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POP 페스티벌’은 2011년 ‘비’ 공연을 시작으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동방신기, EXO, 샤이니 등 최정상급 한류스타들이 공연한 바 있는데 한류스타 JYJ의 무료 공연으로 세계인의 눈과 귀를 집중시킬 전망이다.

●강남 전역 대규모 할인행사 

구는 강남 페스티벌 축제기간을 포함해 내달 5일까지 2주간을 ‘강남 그랜드세일’ 기간으로 지정 관내 주요 백화점, 호텔, 문화공연, 음식점 등에서 일부 품목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한다. 권역별 참여업체의 기본정보, 할인율, 할인쿠폰 등은 별도 제작한 쿠폰 북을 이용하면 되고 쿠폰 북은 동 주민 센터나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구할 수 있다. 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nam.go.kr)에서 모바일 쿠폰북 다운도 가능하다. 신연희 구청장은 “이번 강남페스티벌을 계기로 강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관광 명품도시’로 세계인에게 주목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