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00년 전통’ 강경젓갈 고유의 감칠맛 잊을 수 없죠”
상태바
[축제] “‘200년 전통’ 강경젓갈 고유의 감칠맛 잊을 수 없죠”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4.10.0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축제]
강경발효젓갈축제

행사장에 있는 젓갈 판매장과 인근 강경읍내에 젓갈시장을 찾으면 1년 김치걱정을 덜주는데 꼭 필요한 맛깔나는 다양한 젓갈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일석이조. 

어린이를 동반해 체험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젓갈김치 담그기, 왕새우잡기체험, 인력거문화유산탐방, 젓갈학교, 어린이 물고기잡기체험, 소원성취 종이배 띄우기, 강경포구 젓갈캐릭터 소원등 달기, 황포돛배, 전통민속놀이를 추천한다. 

또 축제 기간 중 놀뫼백일장, 제3회 강경포구 전국 어린이 동요제, 제12회 전국학생 강경포구사생대회, 금강가족 장기자랑, 제3회 전국여고동창가요제, 전국유아축구대회 등 다양한 대회가 함께 열리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도 좋겠다. 

부모님과 함께 축제장을 찾는다면 놀뫼 전통회혼식, 충청도 웃다리풍장공연, 남사당 공연, 신놀부열전, 굿모닝강경춘향, 젓갈퍼레이드, 갈대숲 라이브 공연 등도 좋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금강과 강경포구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부교를 설치해 화려한 조명을 연출할 예정으로 야간시간 축제장에서 색다른 멋진 볼거리가 될 것이다. 

연인 또는 친구와 오붓하게 가을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국화전시회, 갈대숲 오솔길 걷기, 황포돛배, 젓갈김치 담가가기, 추억의 교복 포토존과 강나루 불꽃놀이도 추천한다. 

또한 외국인과 영외면회객을 위한 다문화맛깔젓김치담그기 경연대회, 영외면회객 이벤트 행사 ‘젓갈5종 경기’, 외국인 젓갈김치 담그기, 세계 민속공연 등도 마련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나날이 하늘이 높아지는 가을날,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강경발효젓갈축제를 찾는다면 달달한 추억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