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접근성 좋은 신도시서 내 집 마련할까"
상태바
"서울 접근성 좋은 신도시서 내 집 마련할까"
  • 문의 : 1800-4774
  • 승인 2015.09.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 ... 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 5분 거리 초역세권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 조감도

 

 

수도권 신도시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서울 평균 전셋값이 3.3㎡당 1,155만원을 넘어서면서 갈 곳을 잃은 실수요자들이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분양가상한제 적용에 따라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낮은 신도시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서다.

 

특히 정부가 2017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를 지정하지 않기로 했고, 올해 안에는 공공택지 조성의 근거가 되는 택지개발촉진법을 폐지할 방침이라 현재 남아 있는 신도시 물량의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분양가는 서울 전셋값 수준인 3.3㎡당 1,100만원 안팎으로 저렴하다. 이웃한 민간택지 아파트 분양가와 1억원 가까이 차이가 나기도 한다. 올해 5~6월 부천 옥길지구에서 분양한 4개 단지의 평균분양가는 3.3㎡당 1,001만~1,054만원으로 부천 약대동과 중동에 같은 시기 공급된 민간아파트보다 분양가가 3.3㎡ 300만원가량 낮다.

 

지난달 분양한 미사강변도시 ‘더샵센트럴포레’의 평균분양가는 3.3㎡당 1,383만원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고덕동 3.3㎡당 평균시세인 2,141만원보다 3.3㎡당 758만원 낮은 수준이다.

 

◆ 희소성 높아진 다산신도시에서 첫 민간 분양 시작…’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  

 

유승종합건설은 4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진건지구 B7블록에 짓는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하 1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642가구 규모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와 84㎡로만 구성된다.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이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가 광교신도시 다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다산신도시는 최근 수도권 동북부에서 가장 ‘핫’한 지역으로 손꼽힌다. 실제로 지난 4월 다산신도시에서 첫 분양된 공공분양 아파트인 ‘자연&e편한세상’과 ‘자연&롯데캐슬’은 각각 최고 청약경쟁률 10.5대1과 13.4대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1순위 마감됐다. 특히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다산신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민간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지하철 8호선 연장선, 왕숙천,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 다양한 프리미엄 누려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다산진건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신도시의 인프라와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왕숙천과 수변공원, 중앙공원, 선형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있어 도심 속 에코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지하철 8호선 연장선 진건역(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단지다. 진건역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올림픽대로·서울외곽순환도로·북부간선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 예정지가 가까이 있어 입주 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 전 가구 중소형 구성, 4베이 혁신 평면 적용…쾌적한 주거환경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혁신평면으로 설계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계획되어 있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최대 130m 거리의 넓은 동간거리도 확보했다.

 

실용적인 4베이 구조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주부의 작업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방직출입 발코니가 설계됐으며, 다양하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주방 펜트리 등이 들어선다. 84㎡B 주택형에는 6.5㎡에 달하는 대형드레스룸이 계획되어 있다.

 

다양한 이벤트활동이 가능한 중앙잔디광장과 다목적 구장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유아놀이터, 물놀이 놀이터, 분수광장 및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을 포함한 커뮤니티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9월 4일 개관하며, 위치는 지금삼거리 인근 남양주시청 2청사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