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불법 현수막 없는 주간’ 운영
상태바
중랑구 ‘불법 현수막 없는 주간’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0.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이달부터 매월 넷째 주를‘불법 현수막 없는 주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상업용 및 공공용 등 각종 불법 현수막을 대대적으로 제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에 구는 매월 4째주에는 “현수막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지역 내 현수막 지정 게시대 20개소 외의 모든 현수막을 이달 넷째주인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전부 철거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공공기관과 각 정당에도 '불법 현수막 없는 주간' 취지를 안내하고 적극 협력을 유도하는 한편‘현수막 없는 주간’운영으로 현수막 지정게시대 이용 활성화와 불법현수막에 대한 단속과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불법현수막 적발 시 개인뿐만 아니라 관공서에도 옥외광고물등관리법에 의한 행정조치를 취해 올바른 광고 문화를 정착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다만,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제8조 ‘적용 배제’ 규정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 교통 안내, 교통사고 목격자 찾기 등을 위해 설치된 현수막은 철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석호 건설관리과장은“지역의 주민들이 꼭 알아야할 정보의 공공용 현수막에 대해서는‘공공현수막 게시 기준’을 마련해 주민불편을 해소했다”며 “그동안 무질서하게 게시되던 불법 현수막 제거와 함께 효율적인 지도 단속 방안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중랑구 건설관리과(☎2094 - 25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