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관악구, 불법현수막 정비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서울 관악구, 불법현수막 정비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5.10.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관 해치고 주민들의 안전 위협하는 불법현수막 문제 해결 위한 각계각층의 의견 모아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주민들의 안전과 도시 미관을 해치는 불법 현수막 근절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구는 23일 주민, 전문가 등을 초청해 구청 대강당에서 ‘불법현수막 정비방안 정책대토론회’를 연다.

 

1, 2부로 나눠 구의 유동광고물정비방향 설명회에 이어 한국옥외광고정책연구소 김정수 소장의 ‘아름다운 도시환경조성을 위한 불법현수막 정비·관리방안’ 주제발표와 각계각층의 전문가들 의견을 듣는 토론회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사단법인 한국전광방송협회의 임병욱 회장을 좌장으로 옥외광고물 전문가, 교수, 옥외광고물 정책을 담당하는 행정자치부와 지자체 담당 공무원, 주민대표 등 10명이 참여한다. 특히, 정당정책 현수막 증가와 관련해 정당 관계자도 패널로 참석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현수막, 광고물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보려는 뜻깊은 자리”라며 “다양한 정책과 함께 바람직한 광고문화정착을 위한 주민의식제고, 유럽 등 선진국 등의 신개념 광고물 도입방안 등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16년 하천변, 주요사거리 등에 단층형지정게시대를 설치해 현수막 무단 부착이나 난립을 막을 계획이다. 또, 토론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을 옥외광고물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불법현수막 정책대토론회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건설관리과(879-67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