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아삭아삭' 청송사과, 오색찬란 가을단풍에 오감이 즐겁다
상태바
[축제] '아삭아삭' 청송사과, 오색찬란 가을단풍에 오감이 즐겁다
  • 청송/ 김태진기자
  • 승인 2015.11.0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9일까지 청송사과공원서
한복대여·보부상 사과 배달 서비스 제공
주현미 등 가수 초청공연·파이어아트쇼
사과 시식·요리전시 등 다양한 행사마련

[전국은 지금 - 축제]
‘제11회 청송사과축제’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주민소득 향상을 올리기 위해 ‘제11회 청송사과축제’를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주왕산 길목에 위치한 청송사과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지난 2004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청송사과축제는 3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에 선정됐으며 청송사과 홍보와 더불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모전 개최 등으로 축제를 홍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청송사과축제에는 볼거리 제공 및 이슈를 만들어 전국적으로 청송을 알리고자 ‘한복으로 가득한 청송사과축제장’이라는 특화프로그램을 계획해 축제에 참여하는 관계자들이 한복을 착의하도록 하고 관광객들이 한복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복 대여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보부상 사과배달 서비스도 제공된다. 

축제 첫날인 6일에는 청송에사모 에어로빅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예술인 공연이 펼쳐지고 개막공연에는 청송가요를 부른 인기가수 주현미, 현숙 등 연예인 초청공연과 파이어아트쇼가 준비되어 있다.

이튿날인 7일 토요일에는 군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사과도깨비 퍼레이드 및 사과춤 경연대회, 에이스밴드, 청Song무지개밴드, 청송색소폰오케스트라, 영남민요연구회 공연이 준비돼있고 저녁에는 KBS 개그맨과 함께하는 청송사과 개그쇼가 준비돼 있다.

셋째날인 8일에는 드림스타트 밴드, 청소년밴드 라온, 청소년 오케스트라, 청송시니어클럽 실버댄스 등 지역예술인 공연과 성악가 이연성 공연이 주무대에서 이어지고 현서 풍물단의 꽃줄놀이 공연이 읍·면체험부스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KBS 개그맨과 지역주민 어울마당이 준비돼 사과 빨리 먹기, 단체 줄넘기 등 KBS 개그맨과 지역주민의 한마당 경기를 벌인다.

또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전국 대학생 청송가요제에 전국에서 끼와 재능이 충만한 대학생들이 모여서 열정적인 경연을 벌인다.

축제 마지막 날인 9일에는 농업인의 날로써 한 해 동안 고생한 농민들을 위해 ‘선조의 숨결이 느껴지는 2015 청송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라는 행사를 준비하였다.

식전행사로 농특산물 이색패션쇼, 다문화 전통의상 패션쇼, 왕비의상 행차 시현, 조선시대 의복전 퍼레이드, 원산지 표시 위반자 의금부 압송 시현, 식전 시낭송이 있으며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이후에는 사과탑 높게 쌓기, 농산물 이어달리기, 새끼꼬기 경기대회 등의 읍·면 대항 대회와 공 튀기고 콩알 고르기 등의 농민단체 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현서면회의 꽃줄엮기 시현, 8개 읍·면의 사과춤 경연대회 등 이색적인 볼거리와 도리깨 콩타작 체험, 원형탈곡기 벼탈곡 체험, 멧돌갈기 체험, 두부 체험, 사과먹은 멧돼지 박제 전시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이 밖에도 8개 읍·면 주민들이 직접 만든 허수아비를 이용해 허수아비 포토존을 조성한다. 또한 청송사과 3종경기, 청송사과 깜짝경매, 청송사과선별 많이 가져가기, 어린이체험존, 사과홍보체험관, 읍·면체험관, 청송백자·한지·옹기체험 등 청송사과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상시 준비돼 있어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아울러 청송사과 전시홍보관, 사과요리전시, 사과조형물 등 볼거리 제공과 사과왕 선발대회, 농특산물 품평회, 청송사과 판매장 운영, 농특산물 판매, 껍질째 먹는 사과 시식, 사과쥬스 시음 및 사과소시지 시식 행사 등이 진행되고 부대행사로 제8회 청송군 향토음식 발굴·육성 경진대회와 축제를 활용한 청송사과 마케팅 전략 심포지엄, 경북 북부지역 11개 시·군 합창제, 제11회 청송사과축제와 함께하는 KBS 코미디언극회 체육대회, 어르신 가요제가 개최된다.

청송사과는 깨끗한 자연 속에서 과즙이 많고 신선도 및 당도가 높아 그 맛이 뛰어나 올해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축제기간 중 청송을 찾는다면 전국 최고의 사과를 맛볼 수 있으며 주왕산 오색단풍, 청송의 관광지와 더불어 청송사과축제 모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국매일신문] 청송/ 김태진기자
t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