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名品먹거리 '파주 장단콩'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축제] "名品먹거리 '파주 장단콩' 맛보러 오세요"
  • 파주/ 김순기기자
  • 승인 2015.11.1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축제]
파주장단콩 축제

경기도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웰빙문화축제인 파주장단콩 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동안 임진각 광장에서 개최된다. 

DMZ 청정환경에서 자란 파주장단콩의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임금님이 드시던 파주장단콩 ‘웰빙명품 파주 장단콩’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파주장단콩축제는 6개의 마당으로 각 주제별로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가 준비돼 찾는 이들로부터 더욱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파주장단콩축제는 체험마당, 이벤트마당, 판매장 및 먹거리, 상설전시장 등 총 6개 마당 56개 이색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으로 구성 남녀노소, 외국인들까지 누구나 흥겹게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흥미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파주장단콩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이력제를 통해 종자선택, 파종, 생육관리 등 생산부터 수확 선별과 판매까지 파주시 공무원이 현장에서 입회해 철저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파주장단콩축제는 명품콩과 농경문화를 새롭게 특색화한 축제로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대한민국 최고 웰빙문화 축제장으로 각광 받고 있어 올해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이번에 행사장에 나오는 파주장단콩은 농민들이 심한 가뭄을 이겨내고 부단한 노력을 한 끝에 얻은 결실이다”라며 “명품콩 파주장단콩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행사장에도 꼭 와주셔서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올 가을 온가족과 다 함께 구수하고 고소한 명품 파주장단콩을 맛보러 임진각 파주장단콩축제장으로 떠나 보자! 파주장단콩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진흥과(☎031-940-4814, 5283)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김순기기자
sg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