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우수구' 선정
상태바
영등포구,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우수구'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1.1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무질서한 광고물 정비에 힘써 도시미관을 향상시킨 결과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구는 그간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사설안내표지판 정비 ▲SMS 불법광고물 설치금지 안내문자 전송 ▲불법광고물 부착방지판 설치 등 불법광고물 제로를 위한 정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방학 기간에는 학생들이 불법 광고물 정화 작업에 참여하면 봉사활동으로 인정해주는 봉사활동인증제를 실시하고, 거리행진 캠페인 등을 진행해 시민의식 개선 부분에도 주력했다.

특히 매주 금요일을 ‘불법현수막 특별정비의 날’로 지정해 불법광고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직원 정비반을 편성해 단속취약시간대 단속강화에 중점을 뒀다.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이 같은 사업추진으로 구는 서울시 주관 2015년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돼 내년도 간판개선사업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이 평가는 각종 광고물과 불법현수막으로 훼손된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자치구를 선정하는 평가로 서울시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말까지 1년간 각 자치구에서 추진한 사업을 검토한 결과 영등포구를 우수구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