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도서 내륙 응급의료체계 선도
상태바
  보령시 도서 내륙 응급의료체계 선도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2.1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도서 및 내륙산간의 응급의료체계 등을 선도적으로 구축해 2015년 충남도 응급의료업무 유공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정부합동평가 지표인 ▲의료기관 관리율 ▲극한기온(폭염) 감시체계 운영실적 ▲닥터헬기 운항을 위한 인계점 지정 및 관리 실적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도서 및 내륙 산간 등 중증응급 환자의 이송체계의 강화를 위해 내년까지 응급의료전용 헬기착륙장 5개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부분이 가점을 받기도 했다.
 시는 그간 90여 개의 유·무인도 중 15개 유인도에서 매년 500여 명의 응급환자 발생하고 있어 응급환자 발생시 기상여건악화로 이송방법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교통수단이 취약해 도서 환자의 이송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었다.
 내년까지 헬기장시설이 완공되면 응급의료전용헬기를 이용 도서응급환자에 대한 최상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시는 이번 평가에서 응급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지역응급의료기관 응급실 운영 내실화와 응급의료장비(자동제세동기 36대)의 관리 양호로 심폐소생술 교육이수실적이 타 시·군보다 가장 높은 점도 큰 점수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도서 및 내륙산간 등 중증응급환자의 취약지역 상존으로 중증 응급환자 이송체계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환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 왔다”며 “앞으로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민·관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시민의 생명 보호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