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메르스와 사투' 59일 기록 한권에
상태바
충남도 '메르스와 사투' 59일 기록 한권에
  • 충남취재본부/ 이향미기자
  • 승인 2016.01.0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두 달 가까이 펼쳐 온 메르스와의 피와 땀방울이 얼룩진 사투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도는 ‘메르스 대응 백서 : 2015 메르스 극복을 위한 59일 간의 기록’을 펴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전 국민을 혼란과 공포로 몰아넣었던 메르스와 이에 대한 도의 대응, 감염병 대응의 문제점과 발전 방안 등을 정리하고, 향후 유사 사태 발생 시 지침서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었다.
 430여쪽 분량의 백서는 모두 5장으로 구성했다.
 1장 총괄에는 메르스 개요와 발생 현황, 도의 방역 여건, 대응체계, 주요 대응 일지 등을 담았다.
 2장에는 발생 초기 대응과 메르스관리대책본부 격상 운영, 역학조사 실시, 격리대상자 관리, 진단검사, 의심·확진환자 이송, 공공·민간병원 치료·격리병상 관리, 홍보 등 8개 분야 대응 사례를 자세히 기록했다.
 3장에서는 도의회, 메르스 최일선에서 확진자 치료에 나선 단국대병원, 4개 지방의료원, 도교육청, 경찰청 등 유관기관들의 대응 내용을 다뤘다.
 4장 평가 부분에는 환자와 격리자, 진료·치료병원 관계자, 감염병 전문가, 메르스 대응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담았으며, 5장에는 도 정책 방향과 대응역량 강화, 중앙정부 건의 등을 수록했다.
 또 환자 및 격리자 현황, 방역예산 및 피해보상 지원, 언론보도, 수기 등을 부록으로 엮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