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원도심에 이전 공공기관들 유치, 활기찬 중구 만들겠다”
상태바
“대전 원도심에 이전 공공기관들 유치, 활기찬 중구 만들겠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3.0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권 의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일등공신

 

이은권 의원이 지난 6일 대전·충남 최대 현안인 혁신도시 지정에 관한 법적 근거를 담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9일 밝혔다.

균특법은 혁신도시 지정절차를 법으로 명시하고 수도권이 아닌 광역시도에 혁신도시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균특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대전과 충남의 최대 현안인 혁신도시 지정이 가능해졌다.

앞서 대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채용을 의무화한 혁신도시 특별법을 대표발의 해 본회의를 통과시켜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 의원은 대표발의 한 혁신도시 특별법과 균특법이 맞물려 양질의 청년 일자리 확대 측면에서 큰 시너지 효가가 기대되며, 대전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큰 공을 세웠다는 지역정가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은권 의원은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전의 경제를 살리고 반드시 원도심 중구에 이전 공공기관들을 유치해 사람과 기업이 찾아오는 활기찬 중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미래통합당의 신뢰받으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미래통합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확정받아 재선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