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석주 통영시장, 공약 추진 속도낸다
상태바
강석주 통영시장, 공약 추진 속도낸다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3.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이행사항 점검 보고회 개최로 부서장 관심도 제고
적극적인 추진 및 부진사항에 대한 개선대책 마련 당부

 

경남 통영시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민선 7기 공약과 시민정책제안 추진에 대한 이행사항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보고회는 해당 국·소장, 부서장, 팀장, 직원들이 참석하여 추진상황과 함께 부진사유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에 대한 세밀한 부분까지 논의가 이뤄졌다.

통영시 민선 7기 공약(62건) 및 시민정책제안(19건)은 총 81건으로 시장 임기내 53건, 중장기 28건으로 2019년까지 공약 9건과 시민정책제안 5건 등 모두 14건을 완료(17.28%)하고, 정상추진 66건(81.48%), 부진 1건(1.24%) 등 전체 46%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차산업 해양교육체험관 추진과 관련해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한 가운데 하드웨어(건축물)는 해양개발과에서 담당하고 소프트웨어(ICT 4차산업기술)는 정보통신과에서 담당하는 등 협업을 통해 추진키로 했다.

또한 죽림 신도시 중학교 이설 추진은 통영교육지원청과 이설 여건 조성을 위한 방안을 계속 논의하고 경남도교육청에 건의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나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의를 주재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공약 및 시민정책제안을 살펴본 결과 부서장들의 관심도에 따라 추진율에 차이가 난다”며 “못하는 10가지 이유를 들기보다는 될 수 있는 1가지에 집중하다보면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적극적인 추진을 독려한 가운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올해 예산에 반영된 180억원을 포함해 전체 50건에 총 99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