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미래통합당, 4·15총선 스포츠 5대 공약 발표
상태바
미래통합당, 4·15총선 스포츠 5대 공약 발표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3.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선수의 지도자 활동 · 국가대표 지원 현실화 · 국비유학제도 도입 등

미래통합당은 4·15 총선 ‘스포츠 기 살리기 5대 공약’을 11일 발표했다.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문재인 정부는 스포츠를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으로 나누는 이분법적 태도를 취하면서 체육계 경기력 향상은커녕 체육계의 본질적인 혁신도 찾아보기 힘들게 됐다”며 이러한 공약을 내놓았다.
 
5대 공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은퇴선수의 지도자 활동 지원 ▲국가대표 지원 현실화 ▲유소년 꿈나무의 국비유학제도 도입 ▲야구 등 실업리그·생활체육 활성화 ▲복합 문화체육시설 조성 등이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의 성공을 조명해 스포츠팀 지도자 채용 플랫폼을 설립할 방침이다.
 
대한체육회 등 체육 단체에서 지도자를 필요로 하는 스포츠팀과 은퇴선수를 매칭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고, 대학에서도 국제 스포츠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지원하는 것이다.
 
국가대표 선수에 대한 지원 규모도 개선키로 했다. 낮은 훈련 수당과 식비로 훈련 의욕을 떨어뜨리고 국민체육진흥기금 중 체육인 복지 지원에 사용되는 예산도 250억 규모에 불과하다는 게 통합당이 꼽는 문제점이다.
 
또한 현재 국가대표 수당 6만5천원을 선수촌 합숙에 따른 기회비용 등을 고려해 인상하고, 진천선수촌 등 합숙 기관의 생활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기금 중 체육인 복지 지원도 명문화한다.
 
아울러 손흥민 선수의 사례처럼 유소년 선수를 대상으로 한 해외 국비유학 제도를 마련하기로 했다.
 
실업 야구를 부활·발전시키고 전국에 낙후된 공공 체육시설 256개를 복합 문화 체육시설로 조성한다는 내용도 공약에 포함됐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