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당 박주민 의원 예비후보 등록…재선 도전
상태바
민주당 박주민 의원 예비후보 등록…재선 도전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3.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서울 은평갑)이 4·15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재선 도전에 나섰다.

박 의원은 16일 서울 은평구 선관위에 은평(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문재인 영입인재로 2016년 정치에 입문했던 박 의원은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의를 통해 은평갑 후보로 단수공천을 확정 받았다.

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서부경찰서 신축완료, 은평세무서 개청 및 신축확정, 서부선 착공 가시화, 혁신파크 리모델링 시작, 수색역세권 개발 착수 등 숙원사업들을 해결하면서 지난 4년을 보냈다”라며 “중단 없는 은평의 도약을 위해 발전계획의 수립과 강단 있는 추진력을 갖춘, 여당의 재선 국회의원으로 도전하게 됐다”며 예비후보 등록의 소회를 밝혔다.

박 의원은 또 “은평 주민의 힘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 더 나은 은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국회에서는 검찰, 법원, 국회 등 권력기관 개혁에 앞장섰다”며 “4년 은평이 조금씩 변화하면서 숙원과제들을 해낸 것, 그리고 성실하고 일 잘하는 은평갑 국회의원으로서 서민과 정의를 위해 의정활동을 해온 것에 대해 은평구민분들이 평가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4년간 의정활동의 가장 큰 성과 중 하나인 혁신파크에 은평 최초로 4년제 대학, 서울시립대 은평캠퍼스 유치를 확정한 것과 관련, 대학가 조성을 통한 상권활성화, 30년 복개하천으로 덮여있었던 녹번천 복원 등을 내세웠다.

한편. 박 의원은 서울대 법대 사법학과를 졸업하고 제45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사무차장,참여연대 집행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제20대 서울 은평갑 국회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맡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