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지역경제 살리기 총력 대응 ...상반기 7200억 조기 집행
상태바
고양시, 지역경제 살리기 총력 대응 ...상반기 7200억 조기 집행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0.03.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코로나19 사태로 심화되는 경기 불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중 7200억 원의 조기 집행계획을 추진하고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4개 반으로 구성된 ‘지역경제TF팀’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경기부양 대책을 내놓으며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등 금융지원 ▲착한 임대인 지방세·소상공인 상하수도요금 등 세제지원 ▲고양페이 10% 특별이벤트 추가 연장 등 소비촉진 ▲공공일자리 사업 확대 추진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시설개선사업과 판촉행사 지원 ▲지역상권 살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그간 지원해 온 특례 보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 추진한다.
 
중소기업 특례보증(460억 원)과 운전자금 이자차액을 확대 지원(29억 원)하며, 제조업에서 비제조업까지 지원대상을 넓혔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200억 원으로 운용하며, 보증 한도액을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까지 확대하고 소상공인의 이자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2%의 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시적으로 지원했던 ‘고양페이’의 10% 인센티브를 이달에서 오는 7월까지 추가로 연장해 지급하기로 했다.
 
고양페이 충전금액에 대해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특별이벤트는 기간 중에 1인당 월 100만 원 한도로, 10%인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일자리기금으로 공공일자리 100명을 채용하는 ‘고양 알바 100’사업을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직접적으로 알바 일자리를 잃은 고양시민에게 공공일자리를 알바 형태로 2개월간 채용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실직한 알바 근로자, 소상공인 가족, 구직신청 등록자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선발하며 선발된 근로자는 내달부터 공공기관 등에서 알바 활동을 하게 된다.
 
고양시 공직자들이 앞장서 지역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직접 추진한다.
 
고양시 공무원 및 산하기관 직원들은 구내식당을 1주일에 2회 이상 이용하지 않고 소상공인 식당을 이용하고 있으며, 초중고 졸업식, 입학식 등 행사 취소로 화훼 판매가 어려운 농가를 위해 꽃 소비촉진 캠페인도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