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 ‘비상경제대책본부’ 구성...재난 수당 정책 등 점검
상태바
민주 ‘비상경제대책본부’ 구성...재난 수당 정책 등 점검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3.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기본소득 필요성도 검토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의 신속한 집행을 강조하는 한편, 추가 경제 대책 마련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이에따라 당내 비상경제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당 소속 광역·기초단체장과의 회의를 통해 전국적인 상황을 꼼꼼히 살핀다는 계획이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엊그제 국회에서 11조7천억원의 추경안이 처리됐다”며 “규모 면에서 더 과감하고 획기적이며 직접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지 못한 게 못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결코 여기서 멈출 수 없다. 시작에 불과하다”며 “(정부가) 미증유의 경제 위기를 헤쳐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당 역시 지금의 절박한 경제와 민생을 지키기 위해 비상한 대책 마련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세계 경제 전반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엄중한 위기를 맞아 국난 극복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당정도 모든 방법 총동원해 위기를 헤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이날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내에 비상경제대책본부를 구성했다.
 
이와 함께 20일 당 소속 광역·기초단체장들과 회동하고 지자체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난 관련 수당 정책 등에 대해 점검할 예정이다.
 
▲재정 집행의 신속성 담보 ▲금융 대출의 원활성 증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대책 추진 등을 위해 당이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2차 추경 편성과 재난기본소득 필요성에 대한 박찬대 대변인은 “이번 추경에서 야당의 동의를 얻는 수준에서 꼭 필요하고 급한 것부터 했기 때문에 2차 추경 등 더 비상한 대책에 대한 필요성은 분명히 있다”며 “재난기본소득에 대해서는 여러 지자체가 상당히 많은 제안을 하고 있고,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고려돼야 하지 않느냐는 인식이 있는 것 같다. 비상경제회의 등이 진행되면 이런 부분이 논의되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