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교육과정 운영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과정 운영 간담회 개최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0.03.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교육시민단체들과 개학 준비와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개학 전후는 물론 사태 장기화에 대한 교육청의 대책과 의견을 공유하고 각 단체 대표들의 질문과 제안을 받는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에서는 등하교 방법 등 방역 대책은 물론, 학사관리에서부터 학교 급식 자재를 납품하는 지역 농가에 대한 지원 방안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특히 개학 후 집단생활, 학교에서의 확진자 발생, 학원에 대한 방역 대책, PC·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에 대해 참석자들은 크게 우려했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일정 시간과 공간에 학생들이 몰리지 않도록 등교 시간을 학년별로 차이를 두고, 과학과 체육 수업 등에 있어서도 별다른 기구가 필요 없는 단원이 먼저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쉬는 시간 등 수업 외 교내 활동도 층별, 교실 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대부분 활동이 학급 단위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에 각별히 당부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개학 대책에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교육시민단체와의 소통을 지속해 학교와 지역 사회 안전에 대한 시각을 보다 넓힌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의 아이들이 학교는 물론 생활 전반에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도움이 절대적”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