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농림축산식품사업 46억원 선정
상태바
보령시, 농림축산식품사업 46억원 선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3.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의위원회 개최...6개분야 101건 확정
시설 현대화로 전업농 생산성 향상 도모

 

충남 보령시는 최근 농림축산식품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으로 101건에 46억 6600만 원을 신청하기로 의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의결된 사업은 농산분과의 식량작물공동 경영체 육성 사업다각화 및 교육·컨설팅 지원사업 2건 22억 500만 원 ▲축산분과의 가축분뇨처리 지원 10건 11억 1300만 원, 조사료생산 경영체 장비 지원 1억 5000만 원 ▲산림분과의 임산물 유통구조 개선사업 7건 6980만 원, 산림작물 생산기반 조성사업 81건 11억 2215만 원 등이다.
 
주요 사업인 식량작물공동(들녘)경영체 육성사업은 논 타 작물 재배확대, 밭 식량작물 기반조성 등 식량작물 전반에 걸친 생산·유통여건 개선을 위해 집단화된 들녘 이용의 다양화, 생산된 식량작물의 가공·체험·관광과 같은 새로운 사업과 연계한 교육·컨설팅, 기반정비, 시설·장비, 가공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가축분뇨처리지원사업은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통한 축산업의 안정적 발전과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을 통한 자연순환농업 활성화, 수질, 토양 등 환경오염 방지 등을 위해 처리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농가신청이 가장 많은 산림작물생산기반조성사업은 산림버섯재배시설, 친환경 방제장비, 임산물수확기 등 생산 장비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단기소득 임산물의 생산·시설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생산체계 구축과 시설의 현대화·규모화로 전업농 육성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모든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의 합리·타당성 논리 발굴 등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및 충남도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관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