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꿀벌 사육기반 조성...벌꿀 명품화 시동
상태바
인제군, 꿀벌 사육기반 조성...벌꿀 명품화 시동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20.03.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봉산업 활성화 등 8개 분야 사업 추진
고품질 벌꿀 종합 가공센터 신축에 10억

강원 인제군이 청정 천혜자원을 이용해 꿀벌 사육기반을 조성하고 인제 산 벌꿀의 명품화 작업에 나선다.
 
군은 올해 15억 원을 투입해 ‘고품질 벌꿀 종합 가공센터 신축’을 비롯해 양봉 생산성 향상사업, 토종벌 사육기반 조성사업 등 8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인제에서 늘어가는 양봉 농가와 양봉산물의 품질 균일화를 위해 올해 군비 10억 원을 투입해 북면 원통리 825번지 일원에 450㎡규모의 고품질 벌꿀 종합 가공센터 신축에 나선다.
 
시설 내부에는 HACCP적용해 농축시설, 소포장시설, 화분 반죽 시설, 기자재 판매 등 청정고품질의 양봉 브랜드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농가 편의와 소득증대 기반을 마련해 품질 균일화를 통해 고품질 벌꿀 유통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고품질 벌꿀 종합 가공센터 신축과 관련한 행정절차를 내달까지 마무리하고 오는 5월 본격 착공해 올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봉 생산선 향상을 위해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22톤의 대용화분을 지원하고 양봉농가 확대를 위해 양봉농가 시설 현대화 지원, 양봉산업 활성화 사업 등 4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또 토종벌 사육기반 조성도 추진된다. 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토종꿀 명품 육성을 위해 토종벌 기자재, 토종벌 종 보전 지원 등 5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전국매일신] 인제/ 이종빈기자
e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