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클린안전 건축행정서비스 ‘청렴과 안전’ 동시해결
상태바
서초구, 클린안전 건축행정서비스 ‘청렴과 안전’ 동시해결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3.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공사 투명화・청렴엽서제・부실공사장 중점관리 등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건축공사장 안전관리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클린안전 건축행정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클린안전 건축행정서비스는 건설 부조리 및 불공정 관행 차단을 위해 △공공시설공사 투명화 △청렴엽서제 △부실공사장 중점관리 등을 통해 청렴하고 안전한 건축행정이 가장 큰 목표다.

이를 위해 구는 청렴서초 구현을 위해 공공시설공사 투명시스템과 청렴엽서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공공시설공사 투명시스템은 공공시설물에 대한 민간인 합동 예비준공검사 및 시설공사비 적정검증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운영해 청렴문화를 조성해 민간시설공사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 부패행위 신고자 익명이 보장된 청렴엽서제를 실시해 수시로 부조리신고가 가능하고, 인허가 처리 단계별로 청렴문자를 발송해 건축관계자의 청렴의식을 고취한다. 이외에도‘안전점검 사전예고제’‘외부전문가 아웃소싱 점검제’를 운영해 부패 가능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점검의 투명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부실공사장 중점관리를 통한 안전강화를 위해 ‘부실시공업자 누적책임제’와 ‘부실감리자 공영감리 퇴출제’를 운영한다. 감리자의 인허가청에 대한 보고체계 등을 강화해 안전관리에 소홀한 건축관계자는 더 이상 서초구에 자리잡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클린안전 건축행정서비스를 통해 ‘사람 중심의 안전한 도시 서초, 주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투명하고 청렴한 도시 서초’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