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오는 5월까지 태양어린이공원 놀이시설 확충
상태바
동작구, 오는 5월까지 태양어린이공원 놀이시설 확충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3.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된 조합놀이대 교체...어린이 다양한 신체활동 도모

- 안전시설 설치‧이설, 수목식재 통해 가족단위 주민들이 찾고 싶은 공원 조성
태양어린이공원
태양어린이공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5월까지 태양어린이공원(상도동 527-1) 놀이시설 확충사업을 실시한다.

태양어린이공원1500규모에 아파트와 다세대주택 등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 어린이와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다.

이에 구는 사업비 18000만원을 투입해 노후파고라, 의자, 조합놀이대, 주민운동시설의 교체 및 정비와 다양한 수목식재 등을 통해 놀이환경 및 공원경관개선을 추진한다.

먼저 조합놀이대는 기존 시설보다 3m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이 미끄럼틀, 그물망오르기, 구름다리 등 체력과 모험심을 높일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신설한다.

또 가족단위 주민들이 도심 속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운동기구, 파고라, 고무칩 포장, 안전펜스 등 신설 보안등 이설 왕벚나무, 산딸나무 등 이식 영산홍, 조팝나무, 황매화, 맥문동의 식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오는 5월까지 은하수어린이공원과 삼일공원을 대상으로 이팝나무, 사철나무, 산철쭉 등을 식재하고 노후놀이시설 등을 교체하는 어린이놀이시설 개선 및 위험시설물 정비사업도 실시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지속적인 5분공원 프로젝트 추진으로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