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최우수 기관’ 선정 영예
상태바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최우수 기관’ 선정 영예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3.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함남우 교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학년도 연차평가에서‘최우수 기관(S등급)’에 선정됐다.

올 2월에 실시한 평가는 2019학년도 주요 실적 및 2020학년도 사업 계획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과학영재교육원의 사업계획의 타당성, 학생선발 및 관리, 프로그램 운영, 기관 운영, 성과 확산 등 5개 분야 총 10개 항목으로 평가했다.

올해는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이 지난 2018년 평가를 극복하고, 최우수 등급으로 복귀한 해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1998년 7월8일 과학영재교육센터로 출범해 2002년 9월 과학영재교육원으로 전환됐고, 1998~2019년도 평가까지 모두 18회 최우수 영재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이다.

올해는 새롭게 사업책임자로 임명받은 함남우 교수(인천대학교 수학과)의 과학영재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지난 과학영재교육원과는 다른 다양한 시도들이 진행될 전망이다.

과학영재교육원장인 함남우 교수는“과학영재교육은 재능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엘리트 교육을 실시하기 보다 그간의 검증된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일반학교, 지역의 학생들과 공유하고, 적용해 가는 과정으로 변화가 필요하다”며“이러한 과정을 통해 영재교육이 가지는 역할은 분명 변화될 것이고, 소수 재능아를 위한 특수교육에서 학생 누구나가 가진 잠재된 수과학적 재능을 찾고, 계발하고, 관리 성장시키는 보편적 능력 개발 교육으로 변화하는 과정에 현재의 과학영재교육이 있다”고 밝혀, 향후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의 긍정적인 변화를 엿볼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