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제자매·우호결연도시, 수원시에 마스크 7만개 기부
상태바
국제자매·우호결연도시, 수원시에 마스크 7만개 기부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03.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 배부 계획

경기 수원시의 국제자매·우호결연도시들이 잇따라 시에 마스크 기부 의사를 밝히고 있다.
 
캄보디아 시엠립주 핀 프락 부지사는 지난 20일 자로 염태영 수원시장에게 공식서한을 보내 “수원시의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되도록 (수술용) 마스크 2만 매를 기부할 의향이 있다”며 “시엠립주와 수원시의 협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중국 주하이시 야오이성 시장은 지난 23일 자로 염 시장에게 서한을 보내 “수원시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동병상련의 감정을 느낀다”며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자 N95 마스크(먼지 여과율 95% 이상) 2만 매를 수원시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과 의료진들이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국 지난시도 “수술용 마스크 3만 매를 제공하겠다”고 의사를 밝히며 대한적십자사에 협조를 구하기 위해 보낼 기부의향서를 지난 23일 시에 전달했다.
 
세 도시가 수원시에 지원하겠다고 밝힌 마스크는 7만 매(N95 2만 장, 수술용 5만 장)에 이른다. 시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마스크를 수령한 후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염태영 시장은 “세 도시가 지원하는 마스크는 수원시가 자매·우호 도시와 꾸준히 다져온 우정의 결과”라며 “자국에도 코로나19가 발생한 상황에서 오랜 친구인 수원시민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눠준 세 도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