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민간다중이용시설 ‘자발적 휴업’ 동참
상태바
관악구, 민간다중이용시설 ‘자발적 휴업’ 동참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3.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 4월 5일까지 PC방, 노래연습장 등 민간다중이용시설 업주 자발적 휴업유도
26일 박준희 구청장이 신림동 소재 노래연습장 업주와 함께 임시휴업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26일 박준희 구청장이 신림동 소재 노래연습장 업주와 함께 임시휴업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종교시설과 실내체육시설, 노래방, 성인PC방 등 집단감염우려가 높은 민간다중이용시설 업주들에게 자발적 휴업동참을 유도한다.

정부는 322~45일까지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PC, 노래연습장 등을 대상으로 운영중단을 강력히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예방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구도 ()서울시노래연습장업협회와 함께 노래연습장의 자발적 휴업동참을 유도해 53개 업소의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45일까지 지속적으로 노래연습장 휴업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 관악구태권도협회와도 협의해 소속 태권도장 64개소 전체가 휴업에 동참하기로 결정했으며종교시설 12개소, 성인PC28개소 등 총40개 업소 및 시설이 자발적으로 운영중단에 참여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구는 업소에서 상시방역이 가능하도록 살균소독제를 택배로 제공하는 ‘1020 강감찬 방역물품 택배서비스를 통해 총933개 업소에 1866개의 방역물품을 제공했다.

또 업주의 요청이 있을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부득이 영업을 해야 하는 업소의 철저한 방역소독을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소에서 자체적으로 방역할 수 있도록 방역소독기 대여와 약품을 지원하는 ‘5개 거점시설 방역소독기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26, 박준희 구청장도 유흥시설이 밀집돼 있는 신림동소재 노래연습장 3개소를 찾아 업주들을 격려하고 자발적인 휴업에 동참해줄 것을 권유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에 구민의 안전을 위해 자발적 휴업에 동참해주신 업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구에서도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