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코로나 확산 방지 확대간부회의 축소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코로나 확산 방지 확대간부회의 축소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3.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26일 오후 4시 확대간부회의 최소 인원으로 진행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지난 26일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축소 실시했다.

기존 구청장, 부구청장, 국‧과장, 동장 등 5급 이상 간부가 참여하던 회의를 이날 회의에서는 부구청장, 국장 등 4급 이상 간부 및 일부 과장 등으로 최소화했다. 또한 참석자들 좌석도 2m 간격으로 배치했다. 이외의 직원들은 영상을 통해 회의에 참여했다.

구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구민, 지역사회,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잠시 멈춤’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외 홍보는 물론, 내부적으로 임신, 육아, 고위험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대중교통 밀집도 해소를 위해 출근시간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불필요한 회의 및 출장은 자제하고 회의는 되도록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다. 구내식당은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고 직원 식사시간도 3번에 나눠서 운영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방역, 홍보 활동 등을 하고, 대인간의 접촉을 막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도 이어가고 있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 잠시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