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 ‘화도읍 온마을 나눔쿠폰’ 사업 추진
상태바
남양주 ‘화도읍 온마을 나눔쿠폰’ 사업 추진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0.03.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부영, 강희부)는 코로나19 위기사항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내달부터 ‘화도읍 온마을 나눔쿠폰’(이하 나눔쿠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득을 상실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 기저질환이 있거나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 및 한부모 가구 등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영업 손실 피해를 입은 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들의 운영난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나눔 쿠폰’사업은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내 작은 가게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에 월3만 원의 쿠폰을 제공해 지원 대상자들이 가까운 동네 가게에서 각자 기호에 맞는 생필품을 편하게 교환하고 이웃들과 교류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특히 ‘나눔쿠폰’은 정부 예산이 아닌 지역사회 내 기업, 단체, 시민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후원금으로 마련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이 사업은 마을 내 반찬가게, 음식점, 베이커리 등 생활 밀착형 가게들로 모집해 추진할 예정이며 참여한 가게는 ‘화도 온마을 나눔가게’라는 현판을 부착한 후 취약계층에 양질의 생필품 지원 뿐 아니라 지속적인 안부확인 등 모니터링 실시로 지역사회 돌봄 안전망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강희부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코로나19로 영세자영업자들의 한숨은 깊어가고 취약계층의 생계는 더욱 위태로워졌다”며 “지역사회 시민들의 따뜻한 사랑이 코로나 위기를 희망으로 바꿔주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