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정부 역점사업 연계 내년도 예산 확보 시동걸었다.
상태바
동해시, 정부 역점사업 연계 내년도 예산 확보 시동걸었다.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0.03.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생활SOC 정부역점사업과 연계, 내년도 예산 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동해시는 최근 코로나19 여파 및 대내외적인 경기 여건의 불확실성으로 시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안정적 추진을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특히 신성장동력의 안정적 추진, 공약사업 마무리, 생활SOC 분야 확대 등 시민의 삶의 질 여건 개선을 통한 행복동해 만들기의 적기 재원 마련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는 지난 1월 2021년 정부예산 확보계획 수립을 통해 국가 재정운용 및 예산확보 여건에 맞는 추진방향을 정립하고, 정부 예산 확보 목표액을 전년대비 15%(188억 원) 상향한 1420억 원으로 설정하는 하는 한편 투자사업 발굴 등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발굴된 투자사업 중 신규사업의 경우 일자리 창출, 지역밀착형 생활SOC 등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직결될 수 있는 사업 및 4차 산업혁명 핵심선도 등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신산업 등에 중점을 두고 27건을 발굴했으며 계속사업의 경우 일상적 연례반복사업을 제외하고 국비 미확보로 정상추진이 불가하거나 연차별로 재정이 소요되는 투자사업 등을 중점발굴 분야로 정하고 28건을 발굴했다.
 
발굴된 투자사업은 2021년 약 1650억의 사업비(국비 994억원 규모)가 소요될 예정이며 이 가운데 공모사업은 12건에 629억 원 규모로 공모가 이미 완료된 사업은 5건, 향후 예정인 사업은 7건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