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코로나 예방 지역경제 살리는 '국민안심마스크' 제작
상태바
강북구, 코로나 예방 지역경제 살리는 '국민안심마스크' 제작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3.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봉제업체 통해 안전성 입증받은 면마스크 생산, 구청 공적구매 및 공공분야 배부

- 보건용 마스크 보급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공적마스크 부족 및 경기침체로 인한 주민불안 최소화를 위해 국민안심마스크를 제작·배부한다.

전국적으로 마스크 5부제가 실시돼 KF80, KF94 등 보건용마스크 수급이 원활해졌으나 수요에 비해 여전히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구는 해결방안으로 정전기방지 필터를 탈 부착해 성능을 높인 면 마스크의 제작 필요성이 대두됐다.

강북구를 포함한 동북권 9개구 구청장과 지역봉제협동조합 대표 등은 313일 서울시동북권 자치구 패션봉제산업발전협의회 긴급총회를 개최, 국민안심마스크 생산 및 공적구매에 대해 합의했다.

관내봉제업체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은 세탁가능한 면 마스크 1매와 정전기 방지필터 4매 세트로 구성돼 있다. 제작시제품에 대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결과 유해물질함유량, 미세입자를 차단하는 성능(분진표집효율) 등 안전성도 입증 받았다.

구는 장당 단가 2200(부가세 포함)에 총10만장의 마스크를 구입했으며,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선급금 30%를 봉제업체에게 우선 지급했다. 마스크제작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봉제업체의 일감이 늘어나 경영난이 해소되고, 세탁재활용이 가능한 면마스크 사용으로 쓰레기를 줄여 친환경문화를 조성하는 등 여러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입한 물품은 면 마스크를 꼭 필요로 하는 주민과 복지시설종사자, 공공기관 직원 등에 배부할 예정으로, 향후 수요가 늘어날 경우 추가로 구매할 계획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국민안심마스크 보급은 정부방침대로 면 마스크를 공공기관이 앞장서 사용하고 보건용 마스크를 감염위험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양보하자는 취지도 포함돼 있다마스크 배부를 통해 마스크 품귀현상이 완화되고 봉제산업이 살아나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