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15 총선]더민주 용산구 강태웅 후보, 신분당선 보광역 신설 공약
상태바
[4.15 총선]더민주 용산구 강태웅 후보, 신분당선 보광역 신설 공약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3.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뉴타운 교통 편의 개선 위한 보광역 신설 약속

더불어민주당의 영입제안을 받고 4·15총선에서 서울 용산구에 도전장을 던진 더불어민주당 강태웅 후보가 신분당선 보광역 신설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의 추진과 함께 신사역과 동빙고역 사이에 보광역을 신설해달라는 요구는 끊임없이 제기된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논의가 진행되는 지역은 한남뉴타운 인근으로 뉴타운 개발과 함께 인구가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이에 따라 보광역 신설을 통해 교통 접근성을 확보해달라는 지역 주민의 요청이 10년 넘게 이어져 왔다.

강 후보는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용산의 도시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신분당선 보광역 신설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지난 15일 강태웅(용산), 이낙연(종로), 김성곤(강남갑) 등 8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모여 진행된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총선 공약 협약식’에서도 강 후보는 보광역 신설을 강하게 주장한 바 있다.

강 후보는 이날 협약식에서 “예비타당성조사와 실무진이 분석한 결과가 달랐다”며 “신분당선 보광역 신설 유치와 신분당선 박물관역에 동부이촌동 방면 접근로를 확보하는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강태웅 후보는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역임하며 탁월한 행정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시장을 지낸 만큼 박원순 서울시장의 신임을 받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이 영입한 인재인 만큼 서울시와 더불어민주당 모두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평을 듣는다.

지역 주민들은 30년간 공직생활을 했던 강태웅 후보가 그동안 진척이 없던 보광역 신설 추진에 새로운 전환점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내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