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거리 두라는데...다단계 · 투자설명회 '북적'
상태바
거리 두라는데...다단계 · 투자설명회 '북적'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3.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착용도 절반이상 '대충'
인적사항 안남겨 추적 어려워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요구되는 가운데서도 다단계 사업 설명회에는 여전히 사람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전문가들은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이 모여 몇 시간씩 진행되는 터라 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가 크다는 지적이 나온다.

서울 강남구에서 지난 20일 오후 열린 가상화폐 투자 사업설명회도 사정은 비슷했다. 26㎡(8평) 남짓한 세미나실에 모인 16명 중 9명은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2인용 책상에 함께 앉았다. 이들은 "비트코인 투자로 하룻밤 사이 8400만원을 벌었다" 등의 내용을 설명하는 강사에게 연신 질문을 던지고 나란히 앉은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또 전날 오전 영등포구의 한 건물에서는 90여명이 99㎡(30평) 정도 되는 공간에 모여 건강보조식품 다단계 업체의 사업 설명회를 들었다.

이 업체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은 출입을 막았지만, 설명회 도중 마스크를 벗는 사람을 제지하지는 않았다. 참석자들에게 방명록에 이름을 적게 했지만 연락처나 주소를 적는 난은 없어 신원을 특정할 수 없었다. 늦게 입장한 20여명은 이름을 적지 않고 들어가기도 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열 감지기나 손 소독제 사용을 철저히 하고 방역에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좁은 실내 공간에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것은 집단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행위라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