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범죄 꼼짝마” 속초시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
상태바
“범죄 꼼짝마” 속초시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3.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개소식을 갖는다.
 
30일 시에 따르면 도시 안전 관제를 위해 국비 6억원과 도비 포함 지방비 13억원을 확보해 추진한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내달 1일 개소와 동시에 운영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31일 속초시와 속초경찰서 간 효율적인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센터 내 관제실에서 체결한다.
 
협약서에는 속초시장과 속초경찰서장은 범죄예방과 사건·사고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공동 대응 체계를 마련해 속초시민이 보다 더 안심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범죄 없는 안전 도시 구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CCTV 통합관제센터의 모든 관리·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속초경찰서는 범죄 의심사항 협조 요청에 대한 112 출동 등 신속한 대응 지원과 범죄예방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방범용 351대, 불범주정차 단속 34대, 쓰레기무단투기 단속 14대, 문화재 보호 3대, 재난재해 예찰 18대, 산림감시 5대, 시설안전 44대 등 시 전역에 설치된 총 469대의 CCTV를 통합했다.
 
이달부터는 12명의 관제요원이 3인 1조 4교대로 실전 배치되어 365일 24시간 CCTV 관제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시는 내달 1일 본격 가동과 함께 시민 안전 관제를 위해 선행돼야 하는 노후·불량 CCTV 교체에 8억원, 미아 발생·범죄 차량 추적 등 사건사고 처리 효율성을 높힐 수 있는 고속영상검색시스템 도입에 3억원 등 총 11억원의 예산 중 2억원은 이미 확보했고, 나머지 9억원도 확보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CCTV 통합관제센터가 도시안전센터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