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우천일반산업단지, 행정절차 마무리
상태바
횡성군 우천일반산업단지, 행정절차 마무리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20.03.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와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한 강원도 횡성군 우천일반산업단지가 준공 2년 8개월 만에 군으로 미분양 산업용지 이전 및 공공시설용지에 대한 무상귀속 등 행정절차를 31일자로 완전히 마무리했다.
 
군은 그동안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 소유였던 우천일반산업단지 미분양 산업시설용지 24필지(13만 4974.4㎡)를 188억 원에 매입하고 소유권 이전절차를 마쳤으며, 공시지가 약 60억 원 상당의 공공시설용지 33필지(23만 3312.8㎡)와 도로, 상하수도 관로 등의 공공시설물도 무상귀속 받아 앞으로 미분양 산업용지에 대한 분양과 운영 관리를 전담하게 된다.
 
이로써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는 우천일반산업단지 사업시행을 위한 협약을 완벽하게 이행하고 투자비를 신속하게 회수하게 됐으며, 횡성군은 미분양 산업시설 용지대금에 대한 이자비용을 약 4500만 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한편 우천일반산업단지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저렴한 분양가로 호평을 받아 73%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14개 업체가 입주해서 7개 업체가 가동 중에 있다.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우천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분양 등에 협조해준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미분양 산업시설용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펼쳐 지역의 일자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