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상황 점검
상태바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상황 점검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0.03.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가평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관내 다중이용시설 60여 개소가 행정지도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지난주부터 대면접촉 줄이기, 온라인 소통, 다중지용시설 이용자제, 주말모임자제 등 사람간 감염차단을 위한 잠시 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고강도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주말을 이용해 노래방, PC방,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종교시설, 학원, 요양원 등 민간 이용시설 307개소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에서는 유증상자 출입금지, 출입자 1~2m 거리유지,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작성, 손소독제 비치, 실내소독 등 방역당국이 제시한 방역지침을 확인했다.

그 결과 노래방 24개소, PC방 33개소, 종교시설 10개소가 이를 위반해 현장 시정조치를 받았다.

특히 군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주말 집회예배 교회 감염병 예방수칙 점검에서도 경기도, 경찰서 등 100여 명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예배중단 권고에 나서기도 했다.

주말 예배진행 교회시설은 총 131개소 중 45개소 940여명이 참여해 34%의 예배진행률을 보였다.

앞서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기간 민·관 협력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 등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해 감염병 예방효과도 극대화하고 있다.

보건소, 건설과, 산림과, 가평축협, 자율방재단 등이 보유한 방역차량 6대와 17명으로 6개 읍면 권역별 비상방역반을 편성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방역활동을 벌여 나가고 있다.

학교, 터미널, 시설관리공단, 도서관, 노인복지회관, 어린이집, 역사, 읍면사무소, 유치원, 보건기관, 5일장, 노숙자시설, 요양시설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128개소와 종교시설, 식당, 상가 등 밀집지역에 대해서는 방역특장차로 순차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 6개 읍면대로 주변에 대해서는 다목적차로 순회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신천지 관련시설 14개소에 대해서는 자율방재단원들이 1일 8명씩 투입돼 방역포터를 활용한 집중 방역도 한다.

특히 군은 방역반 및 읍면별 방역소독 상황을 매일 체크하고 군 홈페이지에 방역소독 실시 사항 등을 게제함으로써 군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아울러 방역활동·예방수칙·선별진료소 현황과 더불어 확진자·자가격리자·검사진행자 등 코로나19 관내 현황도 상시 게제하는 등 군민과 소통하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