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카카오톡 플러스 챗봇 서비스 제공
상태바
논산시, 카카오톡 플러스 챗봇 서비스 제공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0.03.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전국 최초로 시민들이 논산시 코로나 대응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실시간 대응현황과 마스크 판매 정보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빠르게 챗봇 서비스를 제공키로 결정했다.
 
시는 지난달 9일 코로나19 대응대책의 일환으로 공적마스크 판매 5부제가 실시된 이후 시민들이 마스크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적마스크 판매현황 홈페이지 서비스를 즉각 시행했으며, 방문 로그 분석 결과 일 최대 2000명까지 접속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분석 결과 95% 이상의 시민이 모바일로 접속한다는 점에 착안해 전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SNS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활용해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논산시 코로나 대응현황 챗봇 서비스’에서는 논산시 코로나19 대응 현황과 공적마스크 판매현황은 물론 선별 진료소 현황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논산시 카카오톡 플러스 챗봇은 카카오톡에서 ‘논산시’를 검색해 ‘논산시 코로나 대응현황’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 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