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G밸리기업, 코로나 감염예방 위한 항균필름 기부
상태바
금천구 G밸리기업, 코로나 감염예방 위한 항균필름 기부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4.0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 G밸리 익명기업 항균필름 600m, 200여만원 상당 기부

- 승강기가 설치된 아파트 69개단지 승강기 총638대분 항균필름 배부

 

4월 1일 금천구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어린이가 항균필름이 부착된 승강기 버튼을 누르고 있다.
4월 1일 금천구의 한 아파트단지에서 어린이가 항균필름이 부착된 승강기 버튼을 누르고 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승강기가 설치된 아파트 69개단지 638대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배부했다.

구가 배부한 승강기 항균필름은 익명을 요구한 금천G밸리내 기업에서 기부한 것으로, 길이 600m, 금액 200만원 상당이다.

항균필름에 포함된 구리성분(Cu+)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균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는 주민접촉이 빈번해 감염 우려가 높은 승강기 버튼에 항균필름을 부착함으로써, 코로나19 지역확산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지난 31일부터 아파트단지에 항균필름을 배부하고 있으며, 관리주체를 통해 승강기 버튼에 부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소규모공동주택은 직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부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 320일 지역공동주택 69개단지에 손소독제 500ml 1246개를 지원해 승강기에 비치하도록 조치한바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항균필름을 기부해 주신 G밸리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활동 등을 실시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