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15 총선] 민주당 김종민 논산·계룡·금산 후보, 정책공약 발표
상태바
[4·15 총선] 민주당 김종민 논산·계룡·금산 후보, 정책공약 발표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0.04.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논산·계룡·금산 김종민 후보는 시민로 선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논산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김 후보는“농업을 기반으로 국방산업과 관광산업의 양대 기둥산업을 세우겠다”며 논산 발전의 비전과 촘촘한 공약을 발표하면서, “4년간 열심히 일했다, 앞으로 4년간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논산 발전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대표공약으로 ▲첨단국방산업 투자유인 및 인프라 구축, ▲탑정호 중심 논산관광벨트 조성, ▲금강물 활용한 농업용수 해결 등 구체적 정책을 제시하는 동시에 ▲KTX 대전-논산간 직선화, ▲읍면동 사업 등 논산시민의 숙원사업에 관한 정책대안도 내놓았다.
 
국방국가산업단지는 김종민 후보가 충남부지사 시절부터 10여 년간 노력해 결실을 맺은 사업이다.
 
국방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면 논산은 방위산업, 특히 전력지원체계의 중심지로 부상해 ▲약 2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5천개의 일자리, ▲인구 2~3만 증가 등의 경제효과가 전망된다.
 
관광산업을 미래먹거리로 육성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탑정호 종합관광개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비 지원과 민간투자 유치가 필수과제로 의정경험을 십분 활용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논산 경제의 뿌리는 농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튼튼한 농업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 구상을 내놓았다.
 
특히 고질적인 농업용수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강물을 탑정호로 끌어오는 농촌용수개선사업과 맑은물사업(정수사업)을 핵심 정책으로 내놓았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