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친환경 에너지 투어 5월부터 운영
상태바
강동구, 친환경 에너지 투어 5월부터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4.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공공태양광, 에너지마루, 발전소, 십자성마을 등 5개 코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태양광 발전소, 에너지 자립마을 등 지역 에너지시설을 탐방하며 신재생에너지를 배우는 ‘친환경 에너지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마루에 전국 최초로 설치된 바닥 태양광 발전시설 모습
에너지마루에 전국 최초로 설치된 바닥 태양광 발전시설 모습

에너지 투어는 해설사와 함께 에너지시설 5곳을 둘러볼 수 있다. 코스는 강동구청 청사에 조성된 공공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체험시설인 능골근린공원 에너지마루, 서울 최대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인 고덕 그린에너지 발전소, 수도권 최대 규모로 연간 6000MWh 전력을 생산하는 암사 태양광 발전소, 주민 참여로 에너지 자립률이 46%에 달하는 십자성 에너지자립마을 등이다.

능골근린공원 에너지마루는 지난해 11월 강일동으로 터를 옮겨 새롭게 개장했다. 태양‧바람‧물‧힘‧바이오 등 5개 체험마당과 전국 최초로 설치한 바닥 태양광 발전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환경교육 명소가 될 전망이다.

바닥 태양광은 낮에는 전기를 생산하고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한 체험시설로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투어는 내달 15일부터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 회당 25명씩 참여 가능하고 신청 및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녹색에너지과 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정책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에너지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에너지마루에 전국 최초로 설치된 바닥 태양광 발전시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