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현장순회 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정선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현장순회 기술교육 실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4.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이 ‘농업기계 현장순회 기술교육’을 본격 가동중이다.
강원 정선군이 ‘농업기계 현장순회 기술교육’을 본격 가동중이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지역 농민들의 농기계 수리불편 해소와 적기 영농 실현을 위해 ‘농업기계 현장순회 기술교육’을 본격 가동중이다.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영농현장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농업기계를 사전에 점검·정비해 바쁜 농번기에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정비기반이 취약한 마을을 찾아가 고장 등의 이유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농업기계 수리와 정비교육을 통해 기계화 영농 이용효율을 높이고 농가의 정비능력을 향상시켜 농업경영비 등을 절감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산간 오지마을 농업인들의 수리비 경감과 농작업 효율 증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6일 북평면 남평 2리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62회에 걸쳐 78개 마을을 순회하며 농업기계 기술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계 기술교육은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경운기, 트랙터, 이앙기, 관리기, 콤바인 등 농업기계 전반에 대하여 실시하며, 기종당 10만원 미만의 부품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지원한다.
 
군은 농업기계 순회 기술교육반을 편성해 순회교육 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장의 원인과 정비수리 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교통안전 보수교육과 현장 이용기술교육을 연계해 실시한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이 이번 순회수리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아울러 농업기계 임대료를 오는 7월 6일까지 한시적 농업기계 임대료를 전액 감면하고 있어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임대료 감면 방법으로 납부된 임대료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아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