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상 · 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상태바
보령시, 상 · 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4.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6일부터 상·하수도 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은 보령시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www. brcn.go.kr/waterpay)를 통해 이체 신청하면 매월 자동으로 수도요금이 해당 카드사에서 결제되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그동안 상·하수도 요금은 OCR고지서, 가상계좌, 통장 자동이체, 카드결제로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해 납부하는 불편이 있었고 납기를 넘기거나 잔고 부족으로 체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7개 카드사(BC, 신한, 국민, 외환, 삼성, 현대, 롯데)와 계약을 체결하고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을 도입키로 한 것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조례 개정을 통해 다자녀 가정 지원도 확대키로 했다.

이는 다자녀 가정 기준을 현재 ‘셋째 자녀 이상’에서 ‘둘째 이상 자녀를 출산·입양해 양육하는 가정 중 막내가 만 18세 이하’로 확대해 가구당 최대 월 8000원을 감면키로 했다.

또한 시는 자동이체로 납부하는 경우 구경별 정액요금을 제외한 사용요금의 1%(월 최대 5000원),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월 2000원, 옥내 누수감면 등 다양한 요금 감면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