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해봄' 주민공모사업 실시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해봄' 주민공모사업 실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4.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약자 사업비 30% 의무배정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이달부터 고한, 사북, 남면, 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이 주체가 돼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020년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분야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시재생과 주민친화적인 도시재생을 목표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이 가운데 우수한 사업들은 강원도 및 국가공모와 연계시켜 사업의 주거환경개선, 상가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도시재생 세부목표를 달성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노인, 여성, 어린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사업비의 30%를 의무 배정해 배려와 연대를 통해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동네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번 ‘해봄’ 주민공모사업은 고한읍, 사북읍, 남면, 신동읍에 거주하는 주민과 이 지역내 생활권역(직장 및 학교)을 둔 5명에서 10명 이상의 주민이나 모임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공고, 6일부터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주민모임이 주축이 돼 계획, 실행, 결산까지 주민 스스로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며 물리적분야, 경제적분야, 문화·예술·관광분야, 사회·복지분야, 사회적약자분야 등 5개 분야 가운데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사업의 선정기준은 사업의 적절성, 주민참여 협동 및 단결심, 일반 주민 확산 및 사업의 지속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주민공동체 발굴을 기대한다”며 “지난 3년간 공모사업을 통한 도시재생의 효과가 점차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