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고3수험생 ‘혼공 프로젝트’로 대입준비 끝
상태바
서초구, 고3수험생 ‘혼공 프로젝트’로 대입준비 끝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4.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및 혼자 공부법 노하우 전수

코로나19로 2021학년도 대입수능시험이 12월로 연기됨에 따라 불안해 하는 고3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서울 서초구가 팔을 걷어 붙였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사상초유의 개학연기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학교의 온라인 개학(개강)과 학원 휴원 등으로 제대로 된 대입 입시 준비가 어려운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혼자 공부하기 프로젝트, 혼공프로젝트(혼자 공부하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혼공프로젝트는 비대면(온라인)을 통해 5가지 분야의 서초 맞춤형 자기 주도 학습 지원 방안으로, 자발적․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혼공프로젝트 일정인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는 8일과 오는 10일 오후 2시 30분에 ‘서초혼공프로젝트’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8에는 교육 분야 팟캐스트 입시왕의 하니쌤(강성한 선생님)과 펜타킬(최승해 선생님)이 ▲2021학년도 대입 핵심 이슈 총정리 ▲개학 연기에 따른 고3 학습전략과 시간 관리 전략 등을

10일에는 현재 MBC ‘공부가 머니’출연 중인 진동섭(前 서울대 입학시정관)강사가 ▲수시전형에 대한 전반적 안내 ▲서초 수험생 맞춤형 수시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혼공프로젝트의 마스터 단계로 4월 중순 ‘공부의 신’ 강성태가 서초구 고3 수험생을 위한 셀프 학습의욕 고취를 위해 ‘공부 멘탈 관리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개학과 수능 연기로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전문 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인 대입 준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