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집에서 즐기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벤트’ 개최
상태바
종로구, 집에서 즐기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벤트’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4.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문학도서관’‘아름꿈도서관’‘우리소리도서관’ 등
블로그·인스타그램 활용해 책선물 등 혜택 제공
청운문학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공공도서관 휴관 중에도 구민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독서 관련 프로그램과 재미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문학특화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와 함께 만들고 채워나가는 공유서가 ‘청운 BOOK-DREAM’ 이벤트를 개최한다. ‘청운문학도서관 한옥에서 읽고 싶은 수필’을 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추천 책과 추천 이유를 응모하면 된다. 종로문화재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jn_jfac)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선정된 책은 서가에 전시하고 우수 참여자 5명에게는 봄을 닮은 책 선물을 증정한다.

‘나만의 인생시’ 이벤트는 가장 좋아하는 시를 필사해 사진으로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모두에게 대출기간 2배, 대출권수 2배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응모작은 도서관 안에 별도 전시할 예정이다.

시청각특화도서관 ‘아름꿈도서관’은 온라인 독서 인증 프로그램 ‘나는 독서왕’을 진행한다. 종로문화재단 블로그 댓글로 독서하는 모습을 찍어 올린 후 책 제목과 마음에 드는 구절을 작성, 회원번호를 함께 기재해 업로드하면 우수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집에서 보는 낭독극 공연으로 지난해 12월 아름꿈도서관에서 개최한 ‘누나면 다야?’공연을 오는 26일까지 블로그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영상 관람 후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전경남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도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국악특화도서관 ‘우리소리도서관’은 ‘책,음악과 만나다’란 주제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독서를 하며 감상하기 좋은 우리소리 2곡과 책 2권을 소개한다. 또 자신이 지금 읽고 있는 책과 어울릴 만한 음악도 찾아서 알려준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