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이키우기 좋은 홍성 인프라 구축
상태바
아이키우기 좋은 홍성 인프라 구축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04.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가족 휴게형 놀이공간 확대
복합문화창업공간에 잇슈 놀이터 설치

충남 홍성군이 관내 전역에 다양한 형태의 아이들 놀이터를 조성하며 아이키우기 좋은지역사회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우선 군은 광천읍 대평리에 추진 중인 30억 규모의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에 잇슈 놀이터를 올해말까지 조성한다.
 
잇슈놀이터는 영유아·아동의 자연 친화형 놀이가 가능한 실내 자연놀이터와 부모를 위한 북카페 등으로 꾸며질 공간이다.
 
또한 군은 남장골 어린이 공원과 홍예공원일원 등 2개소에 47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후변화 에너지 체험 놀이터를 상반기 내 조성할 계획이다. 자가발전체험 기구를 활용한 윷놀이, 자전거 체험 등 녹색 놀이터 조성을 통해 군은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홍북읍 신경리 1717 일원에 총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신한옥형 이동 숲체험원 창의 놀이터를 조성한다. 면적은 1만 1000㎡이며 전통 및 자연놀이시설, 야외생태 체험 학습장, 과학 놀이시설 등 중부권 대표 친환경 놀이시설 및 생태체험 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올해 착공해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마을 및 놀이터에 어린이 놀이 강사를 파견해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놀이문화 개선사업에 3000만 원을 편성했다.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군은 스마트폰 등에 익숙해져 함께 노는데 미숙한 아이들의 건전한 놀이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 전역에 아이들 놀이터 조성 등 가족 휴게형 놀이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