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성봉학교, 순차적 원격수업 실시
상태바
서산성봉학교, 순차적 원격수업 실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4.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 운영 방법 연수 완료
특수교육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충남 서산성봉학교는 도내 특수학교와 공유해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충남 서산성봉학교는 도내 특수학교와 공유해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충남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는 교육부에서 발표한 초·중·고·특수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라 9일부터 순차적으로 원격수업을 실시한다.
 
서산성봉학교는 지난달 31일 교육부 발표 직후 매뉴얼에 따라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조직하고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원격수업관리규정을 제정했다. 이에 원격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연수를 3차에 걸쳐 실시 완료했으며 도내 충남 특수학교와 공유해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온라인 개학은 지난 1일부터 1주일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9일에는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먼저 실시한다. 이후 오는 16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및 초등학교 4~6학년이, 마지막으로 20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이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할 계획이다.
 
특히 서산성봉학교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네이버 밴드’ 온라인 도구로 선정하고 교사가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 및 과제를 학생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히 학생에게 학습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선생님의 친근한 목소리와 얼굴을 직접 확인하며 최대한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한편 특수교육에서 실시하는 원격수업 자체가 첫 시도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지만 서산성봉학교 교사들은 자체 제작 영상 시연회, 수업 영상 제작 방법 공유, 원격수업 관련 연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원활한 교육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