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15 총선] 강서병 한정애 후보, 봉제산 관련 공약 제시
상태바
[4.15 총선] 강서병 한정애 후보, 봉제산 관련 공약 제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4.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제산 내 숲 속 도서관, 태양광장 물놀이장, 실내다목적체육관, 무장애둘레길 등 설치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강서병 국회의원 후보가 7일 아이와 부모, 그리고 지역주민민이 함께 자연 속에서 체험과 소통, 힐링할 수 있도록 봉제산에 숲 속 도서관, 태양광장 물놀이장, 실내다목적체육관 등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한정애 후보가 앞서 발표한 ‘아이가 행복한 강서’의 두 번째 실행공약의 일환이다.

한정애 후보에 따르면 봉제산 숲 속 도서관은 봉제산 자연체험학습원 관리사무소 일대를 활용해 도서관, 카페, 다용도실, 사무소 등 2층 규모의 북카페 형식으로 조성하고,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올해 내 착공시킨다는 계획이다.

태양광장 물놀이장 조성사업은 기존의 노후된 태양광장과 어린이놀이터 시설을 전면 개선해 물놀이터와 발물쉼터 및 물소리벽천, 휴게쉼터, 문화가로숲 등으로 재조성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사계절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대표 놀이시설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한 후보는 “태양광장 물놀이장 조성사업은 현재 공사 진행 중으로 이번 여름부터 물놀이 등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봉제산 인근 신곡초 뒤 배드민턴장을 실내다목적체육관으로 재조성해 주민들이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무장애둘레길도 조성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도 봉제산의 자연환경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정애 후보는 “봉제산은 지역의 대표적인 자연공원으로 오래전부터 주민들의 보전과 개발의 요구가 동시에 많았다”며 “해당 사업들은 기본계획 등이 이미 수립돼 있거나 공사 진행 중인 상황으로 빠른 기간 내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