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레저스포츠 활성화 위해 10억5천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레저스포츠 활성화 위해 10억5천만원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4.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의왕·연천·안산·양평 선정

경기도는 8일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흥과 의왕, 연천, 안산, 양평 등 5개 시·군에 총 10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 사업은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으로 각 4억 원, 5억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사업에는 ▲연천군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양평군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 등으로 각 5,000만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로 선정된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은 오는 6월 준공예정인 어린이체육관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개방형 놀이공간, VR레저스포츠시설 등을 설치해 지역 아동의 놀이, 교육, 휴식이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은 10억 원의 예산으로 왕송호수  레솔레파크에 기존 스카이레일(짚라인)과 연계해 목재, 와이어, 로프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나무 사이를 이동하는 레저스포츠 ‘에코어드벤처’를 조성한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대상 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은 임진강을 따라 내려오는 최상의 카약 코스로 접안시설 및 고객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은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존 및 재즈공연, 열기구, 관광마차, 사륜모터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는 레저스포츠 MTB동호인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고, 자전거 코스 및 안내간판을 정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